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유튜브 수익 창출 신청과 수익 신청 방법

반응형

유튜브 수익 창출 신청과 수익 신청 방법

 

유튜브나 블로그의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예전에 비해 매우 까다로워졌습니다.

아마도 블루오션이던 곳이 레드오션으로 변하게 되면서 그런 것 같고,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을 유도하기 위해서 그런 듯합니다.

 

유튜브 수익창출 자격 요건

 

유튜브에 구글 애드센스로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구독자 1천 명, 시청시간 4천 시간 이상이라는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이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보면 글자 수 1천 자 이상의 글을 10개 이상 포스팅하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날 때까지 지속적으로 1일 1포 스팅을 하여, 자신의 블로그가 스팸성 블로그, 홍보성 블로그, 게릴라성 블로그가 아니라는 증명을 해야 하는 것과 같은 이치인 듯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유튜브의 경우 위의 자격 요건이 갖춰지면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자체적으로 검토하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이 나게 됩니다.

광고 승인이 나게 되면 자신이 올렸던 이전 영상에도 수익 창출을 할 것인지 여부를 체크하여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붙일 수 있습니다.

 

녹색 $가 있는 경우 광고주 친화적인 영상으로 아무런 제약 사항이 없습니다.

하지만 노란색 $표시가 붙는 경우가 있는데, 유튜버들은 이를 '노딱'(노란 딱지)이라고 부릅니다.

노딱이 붙는 경우는 유튜버 AI가 광고주 친화적인 영상이 아니라고 판단하여 광고가 제한되거나 배제가 됩니다.

 

또한 검색에도 제한이 걸려, 조회수나 구독자수 증감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재생 기능에는 영향이 없으며, 유튜브 프리미엄의 구독 수익을 올릴 수는 있지만, 자신이 애써 만든 영상에 노딱이 붙게 되면 매우 의욕이 떨어지게 됩니다.

 

블로그에도 노딱과 비슷한 페널티 정책이 있습니다.

바로, 각 포털사이트마다 존재하는 블라인드 처리입니다.

블로거나 유튜버는 이러한 노딱이나 블라인드 처리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를 하여야 할 것입니다.

 

 

유튜브와 구글 애드센스 계정 연결 및 수익 신청 방법

 

자신이 만약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유튜브의 수익창출 승인이 난 후에는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시켜 발생한 수익을 신청하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서 수익 신청을 해본 사람이라면 이하 부분은 똑같으므로 그만 읽어도 됩니다.

 

1. 자신의 유튜브 스튜디오에 들어갑니다.

 

2. 수익창출을 클릭합니다.

 

3.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4. 수익 창출이 승인이 되었으면 해당 페이지가 보입니다.

 

5. [검토 또는 변경] 카테고리의 하위 카테코리인 '연결된 애드센스 계정'을 클릭해줍니다.

 

등록된 스마트폰으로 인증 문자가 오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자신의 유튜브 호스트가 구글 애드센스와 연결이 되는 과정을 리디렉션이라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리디렉션이 정상적으로 되면 다음과 같이 애드센스 ID, 상태, 연결된 날짜 등의 정보가 뜹니다.

저는 이 리디렉션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 문제를 다뤄보겠습니다.

저의 케이스가 상당히 독특한 케이스인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