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알씨 간편한 이미지 동영상 만들기

반응형

알씨 간편한 이미지 동영상 만들기

유튜브를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으나 편집이나 동영상 제작에 막막하여 한동안 답답하였던 차에 알씨를 이용한 간편한 이미지 동영상 만들기 방법은 필자에게 단비와도 같은 소식이었다.

 

블로그를 시작할 때도 마찬가지였지만 그나마 블로그는 진입장벽이 크게 느껴지지 않았었는데, 유튜브는 블로그보다 큰 장벽이 앞에 서 있는 것 같았다.

 

하지만, 이제 알씨 이미지 동영상 만들기로 유튜브를 시작했으니 블로그를 할 때처럼 고수들의 정보를 가져와 내 것처럼 이용하면서 하루하루 커가면 된다.

 

알씨 이미지 동영상 만들기는 참 쉽다.

그 점은 높은 점수를 줄만하다.

하지만, 이미지에 자막을 넣는 등 꾸미기 작업을 할 때 작업시간이 오래되면 이미지가 인식이 안되어 검정색으로 변하는 오류 같은 것이 많아 개선이 필요한 듯하다.

 

하지만 간단한 이미지 동영상을 만들어 다른 동영상 합치기 편집 프로그램으로 편집을 해주는 방법을 알아내어 일단을 대체 프로그램이 나오지 않는 한 당분간 서브 프로그램으로 사용은 가능하지 싶다.

 

알씨 동영상 만들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다.

현재 창은 간편 꾸미기로 여기서 사진 추가를 눌러 필요한 사진을 추가하고, 화면비율, 전체 사진 위치, 이동과 확대 축소, 여백에 사진 넣기 등을 기호에 맞게 이용하면 된다.

 

이미지에 자막을 넣는 방법은 상세 꾸미기를 통해 가능하다.

자막의 위치와 효과를 정해주고, 필요한 자막을 넣으면 된다.

 

효과를 이용하면 이미지를 넘기는 여러 가지 효과를 넣을 수 있으며 시네마틱을 통해 이미지에 하트나 눈, 선물 같은 이모티콘이 생성되게 만들 수 있다.

 

이러한 간단한 프로그램 사용법을 익힘으로서 유튜브 동영상 제작이 가능해지고 높게만 느껴졌던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진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방법을 알고 나면 쉽다.

방법을 모르면 굉장히 어렵게 느껴진다.

단지 그 차이다.

반응형